김수한 서초구의회 의장/미래를 선도하는 ‘서초인’ 긍지와 자부심
김수한 서초구의회 의장/미래를 선도하는 ‘서초인’ 긍지와 자부심
  • 정응호
  • 승인 2017.01.12 15:19
  • 댓글 0

   
 

[시정일보] 존경하는 45만 서초구민 여러분!

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지만 우리의 마음은 무척 혼란스럽고 무거운 것 같습니다.

정치, 경제, 안보가 매우 심각한 상황에 접어들 수도 있습니다. 또한 한반도를 휘감는 주변 강국의 변화 물결은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. 게다가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지 않을 경우 향후 5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성장 중지 상태를 맞이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습니다.

그러나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으면 됩니다.

우리가 자유롭게 살고 있는 이 땅 대한민국은 우리의 선열들이 대대손손 후손을 위하여 목숨을 바쳐 지켜낸 땅임을 잊지 말고 희망과 견제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됩니다.

서초구가 남다른 것은 전국기초단체 중 지적 수준이 가장 높다는 것입니다.

‘남이 알아서 하겠지’ 하고 침묵하는 것은 나라를 깊은 수렁에 빠지게 하는 큰 과오를 저지를 수도 있습니다.

서초가 이젠 미래를 선도하는 중심에 서야 한다고 봅니다.

서초구민은 할 수 있고 충분한 자질과 능력 그리고 역량을 갖고 있습니다. 서초인이라는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고 올바른 방향을 주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.

아무리 힘들어도 인내를 갖고 각자의 소임을 다하면서 어려운 시련을 극복하는 데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.

서초구의회는 새해에도 언제나 구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 또한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더욱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.

정유년 새해는 축복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것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마음 깊이 기원합니다.